대중교통요금 최대 30% 환급… 무제한 ‘인천 I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청년 장해 제대군인’ 도움 절실한데… 앞장선 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장년 구호활동가 육성하는 서울 강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돌’ 광양만경제청 비전 선포…미래 산업·해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특허성과 분석으로 국가 연구개발(R&D) 효율성 높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특허성과 분석으로
국가 연구개발(R&D) 효율성 높인다!


 

- ‘특허청 ‘정부 연구개발(R&D) 특허성과 자문위원회’ 개최(4.19) -
- 정부 연구개발(R&D) 특허성과 분석·관리·활용 방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 -


 

국가 연구개발(R&D)로 창출된 특허성과에 대한 분석·관리·활용을 통해 연구개발(R&D)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특허청은 4. 19.(금) 10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분원(서울 강남구)에서 ‘정부 연구개발(R&D) 특허성과 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해 10월 국가 연구개발(R&D)로 창출된 특허성과에 대한 분석 고도화, 효율적인 관리·활용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출범했다. 현재 연구개발 담당자, 교수, 대학·공공연 기술사업화 담당자(TLO) 등 연구개발 현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10인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특허청은 ‘주요 정부 연구개발(R&D) 사업에 대한 특허성과 분석 방안’과 ‘연구자 맞춤형 질적 평가지표 개선 방안’ 등을 제안하고, 위원들은 이에 대한 의견과 특허성과 활용 방향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정책국장은 “국가 연구개발(R&D)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우수한 특허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기존 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분석은 필수적”이라며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